메뉴 건너뛰기

포럼소개

세계평화포럼

세계평화럼은 UN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SDGs(지속가능한발전목표) 실행을 근간으로 인류가 직면한 글로벌 현안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부산을 대표하는 글로벌 포럼입니다.

전 세계는 코로나 19, 강대국 패권 경쟁, 기후변화, 고령화 및 일자리 고갈 등 도시 전반에 걸친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이러한 변화에 직면하여 메가시티를 이끌 새로운 도시 정책의 패러다임을 모색해오고 있습니다. 이에, 부산시와 본 재단은 2020년부터 기후변화, 환경 문제 등 인류가 직면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세계평화포럼을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본 포럼은 UN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실행을 근간으로, ‘함께하는 미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합니다.

"2030년은 유엔의 지속가능 발전 목표 달성의 해이자 기후변화 공동 대응의 분기점이 되는 특별한 해"로 이를 현명하게 이행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에 대해 논의하고 토론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오는 2030년 부산이 세계박람회 개최라는 뜻깊은 전환점을 함께 기념하는 동시에 평화와 공존의 가치를 나누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부산의 역할을 재조명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세계평화 중심도시 부산'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본 포럼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Ps

사람

People

지구

Planet

번영

Prosperity

평화

Peace

협력

Partnership
© k2s0o2d0e0s1i0g1n. ALL RIGHTS RESERVED.